서브비주얼 이미지

특수체육의 교육목적

발달적 문제를 가진 아동은, 대 근육이 일반아동에 비해 크게 떨어지는 편은 아니지만,
평소 자주 사용하지 않는 운동자세와 움직임을 모방하거나 유지하는 데는 어려움이 있다.
재활 운동 놀이교실을 실시하는 것은, 이렇듯 부자연스럽고 자신 없는 자세나 동작들을 조율하고,
연관된 뇌신경을 골고루 발달시키는 것이 주목적이다.

특수체육의 목표

·첫째: 대, 소 근육 및 체력요소의 발달
·둘째: 지각 및 인지의 발달
·셋째: 신경적 발달 및 체력발산
·넷째: 신체의 조절능력 향상
·다섯째: 주의 집중 형성
·여섯째: 사회성 발달에 따른 타인과의 유대관계 형성 도모

  • 기대효과1

    신체적 기대효과

    ·단기효과 : 신체균형성 증가, 근육량 증가, 지방량 감소, 유연성 증진, 근력과 지구력 증가, 자신감, 사회성 및 독립성 확립 ·장기효과 : 관절의 전 운동범위를 통하여 근력의 균형적 발달, 손상 감소, conditioning 증진, 안정 시 심박수와 운동 시 심박수의 감소, 체중 감소

  • 기대효과2

    정신적.정서적 기대효과

    ·지적, 인지적 발달 및 창의력 향상
    ·경험적 성취감에 의한 자신감과 재활동기의식 부여
    ·체력요소의 발달로 인한 스포츠 활동 참여기회 확대

  • 기대효과3

    사회적 기대효과

    ·자신감, 배양에 의한 일상생활 적응력 향상
    ·동료와의 연대감에 의한 공동체 의식 조성
    ·신체인식의 확립에 의한 사회적응력 향상
    ·자존감의 향상으로 가족간의 친밀도 향상

사회성그룹?

사회성 그룹의 대상

·취학전 아동: 짝 치료 및 3-5명 정도 이루어짐
·저학년 그룹: 짝 치료 및 3-5명 정도 이루어짐
·고학년 그룹: 짝 치료 및 3-5명 정도 이루어짐
·중,고 그룹: 짝 치료 및 3-5명 이루어짐

활동 내용

옥상의 넓은 운동 시설과 센터 안의 그룹실을 이용하며 간혹 건물 바로 앞에 있는 야산이 잘 갖춰진 공원에 나가 야외 활동을 하며 이루어집니다

상담: 02-476-9981
TOP